키워드 마스터 사용법 총정리
오늘은 블로그 글작성, 온라인 물건판매를 할 때 가장 중요하게 비중을 둬야 하는 '키워드'입니다. 같은 글쓰기 실력, 판매실력으로도 이 '키워드' 하나 때문에 차이는 극과 극으로 나뉘는데요.
먼저 글에 들어가기전 키워드 관련 사이트부터 알고 들어가 봅시다.(개인적으로 가장 직관적인 키워드 마스터 홈페이지를 추천하나 만약 키워드 마스터 홈페이지 접속이 안될 시 그 외 사이트들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1. 키워드 마스터(무료) https://whereispost.com/keyword/
키워드마스터
블로그 키워드 조회툴
whereispost.com
2. 블랙키위(부분유료) https://blackkiwi.net/
블랙키위 -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내 관심 키워드가 언제 가장 많이 검색되고, 어떤 성향과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blackkiwi.net
3. 키워드사운드(무료) https://keywordsound.com/
키워드사운드 | 키워드 분석 및 키워드 검색량 조회
키워드 분석 및 키워드 검색량 조회 서비스 키워드사운드입니다. 실제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키워드 검색량을 가장 정확하게 분석합니다.
keywordsound.com
사용방법도 간단합니다. 자신이 작성예정인 블로그 글 주제나 판매상품을 평소에 생각하면서 노트에 기록해놓고 글을 쓸 때마다 키워드 검색을 이용해 PC/모바일 검색량대비 문서수 비율을 따져 경쟁력 있는 주제를 찾으시면 됩니다.
만약 키워드를 검색하신후 비율이 1% 이내면 정말 좋은 주제니까 고민할 필요 없이 바로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키워드 예시)
ex) A와 B의 사람이 있는데 둘다 마케팅실력이나 글쓰기 실력이 비슷하다고 할 때
A는 비타민 C에 관한 효능을 블로그에 작성하고
B는 글루타치온 효능에 관한 블로그를 작성했습니다.
결과는 A가 쓴글은 이미 퀄리티 좋은 글들이 선점했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글을 써도 노출될 확률이 적지만 B가 쓴 글이 검색엔진에 노출될 가능성도 높을뿐더러 후에도 꾸준한 유입이 될 수 있는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B가 쓴 글에서도 더 자세하게 분석하거나 글을 체계적으로 잘쓴사람이 B의 글을 제치고 검색엔진 상위권을 차지하겠지만 비타민 C효능을 블로그에 작성할 때 노력 대비 글루타티온의 효능을 작성할 때 좀 더 부족하게 적어도 결과는 글루타티온의 효능을 주제로 한 블로그가 압승이라는 것이죠.
마찬가지로 A와 B의 사람이 있는데 온라인 마케팅실력이 비슷할 때 (상세제품명까지도 검색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A는 스마트 스토어에 비타민 C 제품을 팔고 있고
B는 스마트스토어에 글루타티온 제품을 팔고 있습니다.
물론 PC와 모바일에서 검색을 했다고 바로 구매로 이어지지는 않지만 PC/모바일 검색량대비 상품수가 적은 제품을 등록/판매하는 것이 결국 더 많은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잠재고객들을 끌어들였소 있는 것이죠.
<결론>
결국 이 블로그나 스마트스토어라는 레드오션 안에서도 여러 가지 검색량대비 문서수/상품수가 적은 검색어를 통해 충분히 블로그/스마트 스토어로도 성공할 수 있으실 겁니다!!
좋은 키워드를 찾았으면 이제는 SEO(검색엔진최적화) 점수를 통해 상위노출을 노려야 합니다.
검색엔진(SEO)점수를 개발자 도구로 단번에 파악하는 방법과 점수 올리는방법!
목차 1. seo란? 2. seo 점수 개발자 도구로 단번에 확인하는 방법은? 3. 개인적으로 seo 글쓰기 중 중요시 여기는 것들 (h1태그, alt 요소) SEO란? SEO란 검색엔진 최적화를 뜻하며 각 사이트마다 최적의 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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